주의사항 1.

 게임 쪽을 수정한 다음에는 반드시 게임 프로젝트를 빌드하여야만 dll이 갱신되어 올바르게 작동한다.


주의사항 2.

 서버를 이용하는 경우 서비스 레퍼런스이름이 실버라이트의 것과

똑같아야한다. 왜냐하면 아마도 서비스레퍼런스.클라이언트콘피그 이 파일이

본래의 프로젝트의 실버라이트 것만 참조하기 때문인 것 같다.



0. 기존 실버라이트 솔루션에 오른쪽 버튼눌러 add를 클릭하여

existing 프로젝트를 눌러 xna 프로젝트를 추가한다.


그리고 기존 실버라이프 프로젝트에 모든 xna레퍼런스를 추가한다.


그리고 system.window 도 추가해준다.


그다음 프로젝트를 카피하여 윈폰으로 만든다음, 원래 윈도우 프로젝트는 지운다.


그다음 컨텐트(정확히 Content라는 이름으로) 폴더를 하나 만든다음, 디버그 폴더를 잘뒤저서

.xnb 파일들을 다 추가한다. 그다음 프로퍼티에서 빌드액션을 콘텐트로 바꿔준다. 여러 게임 프로젝트를 추가할경우, 이 리소스 이름이 안겹치게 조심할것


그리고 윈폰 프로젝트에서 debug 폴더안에 있는 dll을 레퍼런스로 추가


1. 게임을 불러올 Page1.xaml 파일을 하나 생성한다.


2. NavigationService.Navigate(new Uri("/Page1.xaml", UriKind.Relative));


으로 메인 페이지에서 버튼등을 눌렀을때 Page1.xmal을 불러온다. 동시에


protected override void OnBackKeyPress(System.ComponentModel.CancelEventArgs e)

{

     //this.NavigationService.GoBack();

     Page1.game.Exit();


}

을 써준다.



3. Page1.xaml 파일에 다음을 추가한다


그리고 


using System.Windows.Threading;

using Microsoft.Xna.Framework;


을 선언해준다



//이때 윈도우폰게임1 의 이름은 프로젝트 네임스페이스에 맞게 바꿔준다

        private DispatcherTimer gameLoopTimer;

        static public WindowsPhoneGame1.Game1 game;


        public Page1(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InitializeComponent();


            game = new WindowsPhoneGame1.Game1();


            game.InitializeGraphics();

            game.CallInitialize();

            game.CallBeginRun();


            GameTime gameTime = new GameTime();

            this.gameLoopTimer = new DispatcherTimer();

            this.gameLoopTimer.Tick += new EventHandler(this.gameLoopTimer_Tick);

            this.gameLoopTimer.Interval = game.TargetElapsedTime;

            this.gameLoopTimer.Start();

        }



        private void gameLoopTimer_T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game.RunOneFrame();

            if (game.getgoout())

    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    //NavigationService.GoBack();//이걸쓰면 뭔가 라이프사이클이 죽어버린 상태로가버린다

      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       NavigationService.Navigate(new Uri("/MainPage.xaml", UriKind.Relative));//그래서 이걸 써야 라이프사이클을 새로부른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//그랬더니 어플을 종료시키면 게임의 마지막 화면이 떠버린다.. 그래서 뒤로돌아가면서 자기자신을 죽여야 할것같다.

      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       gameLoopTimer.Stop();

                game.CallEndRun();

                game.FinalizeGraphics();

                game.Dispose();

                //game.Exit();//이걸하면 계속 다죽어버린다...거참이상하네. 아무래도 게임에서 뭔가 강하게 라이프사이클을 잡고있는듯..

                

            }

        }





4. Game1.cs에 다음을 추가한다.



생성자 public Game1(){}에


     TargetElapsedTime = TimeSpan.FromTicks(333333);




멤버변수 선언



        bool goout=false;


다음 메서드를 추가



        public void CallInitialize(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this.Initialize();

            this.graphics.DeviceReset += new EventHandler<EventArgs>(graphics_DeviceReset);

        }


        void graphics_DeviceReset(object sender, EventArgs e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this.LoadContent();

        }


        public void Call_LoadContent(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this.LoadContent();

        }


        public void Call_UnLoadContent(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this.UnloadContent();

        }


        public void CallBeginRun(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this.BeginRun();

        }


        public void CallEndRun(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this.EndRun();

        }


        public void CallUpdate(GameTime gameTime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this.Update(gameTime);

        }


        private IGraphicsDeviceManager graphicsDeviceManager;


        public void InitializeGraphics()

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this.graphicsDeviceManager = this.Services.GetService(typeof(IGraphicsDeviceManager)) as IGraphicsDeviceManager;


            if (this.graphicsDeviceManager != null)

    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    this.graphicsDeviceManager.CreateDevice();

            }

        }


        public void FinalizeGraphics() {

            GraphicsDevice.Dispose();

            //this.

            //ContentManager c = new ContentManager)

        }



        public bool getgoout() {

            if (goout == true) {

                //this.Exit();

                return goout;

                }

            return false;

        }







업데이트 종료 조건을 다음으로 변경


            if (GamePad.GetState(PlayerIndex.One).Buttons.Back == ButtonState.Pressed)

            {

                goout = true;

            }







Draw 함수의 맨 위와 아래에 다음을 추가



            graphicsDeviceManager.BeginDraw();


            graphicsDeviceManager.EndDraw();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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